개발일지/유니티

[C# 유니티] 슈팅 게임 실습 - 1

이건나이스가아니야 2024. 2. 7. 19:57

강의 영상 

https://youtu.be/ETYzjbnLixY?list=PLO-mt5Iu5TeYtWvM9eN-xnwRbyUAMWd3b

 

 

Box Collaider - 피격 범위

Rigid Box - 벽 같은 개념

isTrigger - 겹치는거 방지

 

 

발사체 생성 구현시 자리에서 회전하는 문제 해결

각 프리팹 박스 콜라이더 속성에 isTrigger = true 로 변경하면 회전하지 않음.

-> 근데 이후에 총알 충돌문제 해결부분에서 isTrigger true로 만들어서 해결됨

 

각 객체들에 대한 배치 우선순위 관련 

https://uheeworld.tistory.com/28

 

Unity) 유니티에서 배경 뒤로 빼기, 오브젝트가 배경에 묻혀서 안보일 때!

먼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sprite render에서 sorting layer맞추고 order in layer로 조절 Order in layer의 숫자가 낮을 수록 밑바닥에 깔립니다. 배경을 0 으로 하고,플레이어나 enemy를 1이상의 숫자로 놓

uheeworld.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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