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유니티

[C# 유니티] 슈팅 게임 실습 - 2

이건나이스가아니야 2024. 2. 7. 20:18

UI 맛보기

- Text와 TextMeshPro가 있는데, TextMeshPro는 TMP라는 네임스페이스 안에 구현되어있는데

- 문제는 TextMeshPro를 멤버변수로 사용할 경우 유니티프로그램 GUI에서 이니셜라이징하려하면 안된다

- 그래서 TextMeshProUGUI라는 걸로 하면 됨

https://codecellar.tistory.com/entry/TextMeshProTMP-public-text-%ED%85%8D%EC%8A%A4%ED%8A%B8%EB%A1%9C-%EB%84%A3%EB%8A%94-%EB%B0%A9%EB%B2%95

 

Unity TextMeshPro(TMP) public text 텍스트로 넣는 방법(레퍼런스 할당)

TextMeshPro 오브젝트가 Text에 할당이 안된다. 대부분의 유니티 강의들이 UI를 구성할 때 레거시 Text로 예시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레거시가 레거시가 되는 이유는 분명히 있을 것이고, 유니티에

codecellar.tistory.com

 

강의 영상을 보다보니 두 객체의 상호참조 구조가 자주 나온다. 나중에 익숙해진다면, 이러한 부분들도 좀 고민해봐야할듯.

 

5/12 - UI 간단하게 완성하기 끝